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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 및 미래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3:57


    2015년 말 출시된 제네시스 EQ900의 고속 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AD, Highway Driving Assist System)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을 선 보이고 경쟁 중인 세계의 완성 차 업체와 함께 온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국내 IT업계 최초로 1조의 도로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주행에 나섰다고 한다.하지만 자율주행 중 긴급사태 발생시책과 소재에 관한 법적 사건, 시내 도심의 복잡한 교통 신호와 함께 각종 도로교통 정세를 제어할 수 없는 기술적 사건 등은 아직도 완전한 자율주행 상용화의 발목을 잡고 있어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율주행을 개발 중인 다양한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게 필요한 기술과 미래를 간단하게 살펴본다.1.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란 무엇인가?자동 운전 자동차(Autonomous Vehicle, Self-Driving Car)이란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주행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판단하고, 주행 경로를 정하고 운전자의 주행 조작을 최소화하고 스스로 안전 운전이 가능한 자동차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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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NHTSA), 믹크 자동차 공학회(SAE), 독일 연방 도로 연구소(BASt)등은 각각의 기준으로 자율 주행 기술에 의해서 5~6단계에서 자동화 단계를 구분하고 있으며 예외 없이 전체의 완전 자율 주행 단계는 가장 높은 단계의 숫자를 가리킵니다. 기관별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 발전단계는 <표 시작>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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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필요한 기술 및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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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마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현재 자율 주행 기술 개발 정도는 2개 이상의 ADAS기능을 동시에 적용하는<표 한>의 3~4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단계는 조건적, 제한적인 자율주행 단계로 여전히 자율주행이 불가능한 곳에서는 운전자의 수동주행이 필요한 단계입니다.수동 주행이 필요 없는 5~6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아직 여러 분야의 전 방위적인 기술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어떤 보고 차가 더 정확하고 빠르게 주변 상황을 인지하기 위한 ADAS의 성능 향상을 우선하면서 최근에는<그림 2>와 함께 V2X, 정밀 지도를 종합적으로 활용하고 개발하는 경향이며, 이와 함께 ADAS의 성능을 더 고도화시키고 부분적인 자율 주행 구간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6][7].또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완전 자율 주행 기술 발전으로 국제 SW및 플랫폼 그냐은화 작업도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그냥은<표 3>라고 생각합니다.


    3.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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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3>은 20의 하나 연, 무어의 법칙을 적용하고 예측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기 예측 그래프에서<표 4>는 20하나 6년 각 업체별로 공표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방안이다. 회사마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대략 2020~2030년에는 많은 업체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상용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하는 것이다.그로 인해 머지않은 미래에는 경제적, 문화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것이다. 운전면허증도 필요 없을 것이고 아기가 단독 차량을 타고 이동할 수도 있어 인간 과실에 따른 교통 의문 및 법규 위반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소견한다.그러나 방안적 테러, 해킹, 사생활 노출 등의 위험이 더욱 더 증가할 수 있어 운전직의 수요 감소에 의한 대량 실직 의문, 복잡한 자율 주행 기능에 의한 차량의 안전성 손실 등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측면이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8][9][하나 0]. 아주 최근까지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이나 미래에 대해서 간단히 조사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의 범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하루 빨리 상용화되고 인류 문명 발전에 기여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할께요. [참고문헌] [하나] [한정전자통신연구원]운전자에게는 자유를, 교통의 도산 Zero:자율 주행 자동차 – 전 팬 쿠스, 코승쥬, ETRI Creative OpinionIssue Report, 20하나 5-03[2]. [America 도로교통안전국]Preliminary Statement of Policy Concerning Automated Vehicles– NHTSA,[3]. [America 자동차공학회]Automated Driving Levels Of Driving Automation Are Defined In New SAE International Standard J30하나 6-SAE[4]. [강하지만 연방도로연구소]Report Of The BASt Expert Group– BASt[5]. [한정 자동차 산업 연구소],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과 기업 전략 – 모세쥬은, 팍지에우, 강 야마노, 20하나 5[6]. [한정 통신 학회],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SW기술 동향-장 승주| 정보와 통신:한국의 논문=Information&communications magazine v.33 no.4, pp.27-33,20하나 6, 하나 226-4725[7]. [제한 제어 로봇 시스템 학회]자율 주행 차량 기술 동향 및 방향-이 김준영, 이경수(서울대 기계 항공 공학부)| 한국의 논문=iCROS v.2개 no)하나, pp.20-30,20하나 5하나 976-4529[8]. [한정표순심정책연구원]주요 행정부 기업별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 동향과 성장 과제 – 제주 한| 학술 논문=정표 순심 방송 정책 제28권 한개 5호 통권 629호, 20하나 6, 하나 598-4583[9]. [한정 전자 통신 연구원],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동향-안경환(안경환), 이상우, 한 우영, 성주에| 전자 통신 동향 분석 제28권 제4호, 20하나 3[하나 0]. [KAMA], 자율 주행 차가 도로를 지배하는 미래 사회 – 고준호| KAMA Web Journal Vol.326,20하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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